티스토리 뷰

728x90



오랜만에 콩국수를 먹은 것 같아요 💙
다이어트하는 남편 따라 우무 콩국수 했지요

아침부터 신나게 오이채 썰어놓고
남편 일어나자마자 곤약국수 삶고 고명 썰어
올리고
콩 국물 넣고 갈 때까지 못할 것이라고 투덜투덜~~
10분 컷으로 만들고 세팅한 덕분에
먹으면서 웃고 있어요.

📍곤약콩국수 재료
우무 국수 1개 오이 1개 메추리알
방울토마토 콩물 깨소금 소금


[건강한 다이어트] 실 우무 오이 콩국수


너무 심하게 간단해서 요리라고 말하기가 민망한
콩국수 만들기를 시작해봅니다. 찐 콩을 이용해서
만들기도 하지만 저는 간단 요리이니만큼
신혼집에 여름철 국수메뉴로 사둘만한 콩국 물로
만들어 보겠어요. 그럼 진짜 시작!

1. 굵은소금으로 오이 겉을 깨끗이 문질러 씻어
채칼로 썰어놓고 메추리알 방울 토마 초조 먹기
좋게 그냥 준비해줍니다.


2. 곤약 면이나 국수를 끓는 냄비에 넣은 뒤 한번
끓어오르면 찬물을 한 컵 붓고 또다시 한번
끓어오르면 채에 쏟아 찬물로 헹궈주시면 끝!

🤷‍♀⁉️
세상 간단. ㅠ.ㅠ 이걸 조리법이라고 올리다니 너무
민망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체에 거르면 전분 끼가 있는데 찬물로 씻으면
탱탱해지거든요.

3. 위에 방울토마토와 오이, 메추리알을 올려주고
구수한 콩국 물을 휘휘 부어주면 진짜 끝이에요:)


요렇게 :-)
집에 소 소금을 솔솔 뿌려 먹는 콩 국주 하나면
외식이 부럽지 않아요. ♡


저희는 메추리알 좋아하니깐 이렇게 메추리알도
쏙쏙 넣어서!
히히, 정말 간단하고 너무 맛있어요! 콩국수:-)
간단한 국수 해 드시고 싶으실 때
만들어 드셔 보셔요! 강력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