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우아,
드디어 저희 집의 애정 메뉴 미역국 포스 팅을 하게
되었네요:)
빵빵 이를 낳고 자주 먹게 되었는데,
그 이후로도 왠지 그 맛이 계속 생각나서,
자주자주 먹어온 메뉴랍니다!

미역국에 김치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오늘, 한 끼 맛있게
뚝딱했어요.
저는 홍합, 소고기, 바지락, 굴 그때그때~ 달라요
🧡
바다향이 물씬 나는 뽀얀 국물의 소고기 미역국,
김장김치 하나면~ 미역국 하나로도 밥도둑 💚


지금부터 시작해볼게요:)

고고!


재료
미역 2줌 (50g)
소고기 (홍합 살) 150g
국 간장 5T
다진 마늘 1T
들기름 적당량

국물 맛이 깊게 내는 것은 물을 넣기 전 들기름에
오래 볶으면 깊은 맛을 낼 수 있어요

쇠고기 소고기 미역국 황금 조리법


미역을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물에 담가 불려주고,
어느 정도 불었으면 깻잎 씻어주세요


냄비에 들기름을 적당히 둘러줍니다


국거리용 고기 150g와 마늘을 함께 넣어주시고,
스윽 스윽!


고기가 익으면 씻어둔 미역을 넣고
고기, 마늘과 함께 버물~


국 간장 5T를 넣어주시고,
미역이 익을 때까지 계속해서 볶아주세요


미역 숨이 어느 정도 죽으면 물 투하!


이제 보글보글 끓여주기만 하면
맛있는 미역국 완성이에요
:)


짜잔!
건강도 맛도 보장하는 미역국!
흐흐


미역국의 짝꿍 김치와 함께 먹으면,
넘나 꿀맛이죠. :)


요렇게 두 가지 맛있으면,
다른 반찬이 따로 필요 없이,
밥한 그릇이 술술 넘어가잖아요
흐흐

미역국은 늘 옳은 것 🖤

다들 맛있고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저는 다른 포스 팅으로 다시 올게요!
또 봐요!

^3^♡




댓글